제목 질의응답 공고
날짜 2020.02.19  14:27 조회수 799
2020 국제건축문화교류 미래건축인재양성 질의응답

Q1. 응모 자격 중 건축실무 조건이 있는데, 재학중 인턴을 제외하면 건축사무소가 아닌 건축관련 업계 회사의 경력만 있습니다. (건축자재업체에서 친환경건축 연구 등 업무 수행중입니다.) 응모 자격이 되는지요?
A1. 본 공모의 응모자격은 만 45세 이하 미래건축인재(건축관련학과 재학생, 졸업생, 건축실무경험자)으로 건축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만 45세 이하면 경력에 관계없이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Q2. 기획자료 작성 시, 조사대상이 1개가 아닌 여러 개를 선정해도 괜찮은가요? (예를 들면, 미국 로스엔젤레스 소재 건축물 2개를 하나의 스토리로 엮어 같이 조사를 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건축물 조사가능 범위 및 현황에 따라 결과물은 각각 다른게 나올수 있지만, 단일주제에 기여가능한 각각의 건물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A2. 조사대상은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 중 하나의 지역만 선택해야 하며, 지역 내의 국가 및 조사대상 건축물이 다수여도 가능합니다.
 
 
Q3. 응모자격에 해외거주자도 지원 가능하던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을 경우 3월초에 있는 2차 인터뷰 심사, 그리고 최종 선발됐을 경우 오리엔테이션/워크샵에 한국을 직접 방문하여 참석해야하나요?
A3. 해외 참가자의 경우에는 화상인터뷰를 통해 선정을 진행할 예정이며(한국시간 기준), 오리엔테이션 등도 서면 또는 이메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해외 참가자는 한국을 방문할 필요는 없으며, 참가자 선택에 따라 한국을 방문한 경우라도 비용지원은 없습니다.
 
 
Q4. 심화조사 기간이 해외로 직접 가서 조사를 직접 하고 오는 기간이라는 의미인가요? 지원을 하고자 하는데 그 기간에만 가야 하는 것인지, 그 기간 이후에 방학 같은 기간에 유동적으로 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A4. 심화조사기간이 해외탐방하여 조사하는 기간이 맞습니다. 따라서, 공고일정대로 심화조사기간 내에 다녀오셔야 하며, 그 이후기간으로 유동적인 일정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된 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5. 응모자격 중 해외거주자(해외 한국건축자산 소재지)는 지역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거주지역의 상관없이 탐방 주제에 맞추어 자유롭게 지역을 선택해도 되는 건가요?
A5. 응모자는 1차년도 사업의 결과물 중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 중 거주지에 제한없이 응모할 수 있음.(응모자격의 “(해외 한국건축자산 소재지)” 항목 삭제)
 
 
Q6. 심사위원명단이 공지되어 있지 않은데, 추후에 공지되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A6. 심사위원은 심사 이전에 공지됩니다
 
 
Q7. 신청서 서식을 보면 [별첨2] '건축가 소개' 를 팀원 1인당 2,000자씩 개별적으로 써야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교류기획 의도' 등의 중요한 맥락은 팀이 하나인지라 저희 안에서 공유되는 부분이 있을 듯 합니다. 그런 부분을 중복해서 저술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7. 건축가 소개의 내용은 제한된 양식 안에 팀 내에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